아마존의 최근 실적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아마존은 두 번째 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분석가들의 이익 예상치를 크게 뛰어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러한 이익의 향상은 CEO 앤디 자시의 인력 축소와 클라우드 사업인 아마존 웹 서비스(AWS)의 성과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마존 23년 2분기 클라우드 매출 예상치 상회
소매 업계에서 큰 영향력을 지닌 아마존은 클라우드 비즈니스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두 번째 분기 클라우드 매출은 예상치를 약간 상회하는 2214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시장에서 경쟁사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와 구글(Google)에게 시장 점유율을 잃고 있다는 압박을 받을 때에도 불구하고 높은 실적을 보여준 것입니다.
실적의 주역은 CEO 앤디 자시의 지속적인 노력
이러한 실적의 주역은 CEO 앤디 자시의 지속적인 노력입니다. 앤디 자시는 비용 절감과 효율화를 위해 지난 몇 달간 약 2만7천 명의 인력 축소를 진행한 결과, 영업 이익률은 5.7%에서 3분기에는 5.0%로 약간 하락하겠지만, 그래도 뛰어난 결과를 이뤄냈습니다.
분기 실적은 Prime Day의 영향
특히 아마존의 두 번째 분기 실적은 Prime Day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Prime Day는 전례 없이 큰 성공을 거두며 37억5천만 개 이상의 제품을 구매하고 25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성과로 인해 아마존의 3분기 전망은 높은 예상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AWS도 주목할만한 성과
아마존의 클라우드 비즈니스인 AWS도 주목할만한 성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전년 대비 12%의 매출 증가를 기록하며 화폐 변동을 제외한 매출 성장률이 높게 나타났습니다. 반면 경쟁사인 Microsoft의 Azure는 연속적으로 매출 성장률이 감소하고 있으며, 구글 클라우드는 높은 이익을 기록하며 전년과 대조적인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마존의 성과에 대해 분석가들은 긍정적
이러한 아마존의 성과에 대해 분석가들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익을 상회하는 실적과 높은 전망에 대해 큰 기대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며, 주가 상승과 함께 투자자들의 신뢰를 높여가고 있습니다.
마무리
아마존의 노력과 전략적 성과로 인해 미래의 성장 가능성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을 가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아마존 주식은 많은 투자자들에게 인기 있는 대상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아마존의 동향을 주시하며, 기대해 볼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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